본문 바로가기
코로나관련 정보

정부 새 거리두기 정책 발표! 간단한 요약 내용입니다!(2/19~3/13) 확인하고 가세요!

by MoneyThink 2022. 2. 18.
728x90
반응형

 

이번 정보는 거리두기 발표 내용 요약본입니다!

자세한 내용도 있으니 두개다 살펴보세요!

 

정부가 식당·카페 등의 영업시간 제한을 기존 오후 9시에서 오후 10시로 한 시간 연장하기로 했다.

사적모임 인원 제한은 ‘최대 6인’으로 유지된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18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정부는 확산일로에 있는 오미크론 유행이 정점을 지나 감소세로 전환되기 전까지는 현행 거리두기의 틀을 유지하기로 결정했다며 이 같은 방침을 밝혔다.

그러면서 “다만, 깊어가는 민생경제의 어려움을 고려해 개편된 방역·의료체계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에서 최소한의 조정은 불가피하다고 판단했다고 강조했다.

 

이번 거리두기 조정방안은 19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약 3주간 적용된다.

하루라도 먼저 민생의 숨통을 틔워 드리고 유행 상황을 충분히 관찰하는 시간을 갖기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생업 현장에서 개선 요구가 가장 컸던 영업시간 제한을 밤 9시에서 10시로 조정한다 기존에 3그룹 시설에만 적용됐던 10시 제한 기준을 모든 시설에 동일하게 적용한다고 설명했다.

방역패스와 관련해서는 방역패스는 현장의 수용성, 방역상황 변화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 그 적용범위를 추후 조정해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다만, 청소년 방역패스는 현장의 준비 여건 등을 감안해 시행일을 한 달 연기, 4월 1일부터 적용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899080 

 

식당영업 제한, 밤 10시로 1시간 연장…사적모임 6인 유지

정부가 식당,카페 등의 영업시간 제한을 기존 오후 9시에서 오후 10시로 한 시간 연장하기로 했다. 사적모임 인원 제한은 최대 6인으로 유지된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18일 서울 세종로정부서울청

www.korea.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