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정보는 고속도로 비대면 서비스 관련 내용입니다.
◆ ‘고속도로 비대면 서비스’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결제시장이 확대되고 고객 요구가 변화함에 따라, 고속도로 이용 환경에서도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
◆ 고속도로 비대면 서비스 종류
[휴게소 내 비대면 음식 주문 서비스]
- 이용방법
① 스마트폰 앱(네이버, 페이코 등)을 통해 휴게소 검색 후 음식을 주문·결제
② ‘조리 완료’ 알림메시지가 도착하면 음식 수령
[친환경차 충전시설 정보 제공 서비스]
- 이용방법
① 스마트폰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App)에서 ‘교통지도’ 하단 ‘전기/수소’ 선택
② 원하는 휴게소 선택 후 세부정보 확인
[셀프주유소 미납통행료 납부 서비스]
- 이용방법
① 주유 시작
② 셀프주유기 화면에 차량번호 입력
③ 미납 통행료 결제
④ 주유 영수증 및 미납 통행료 영수증 출력
◆ 고속도로 비대면 서비스 이용 예시
[휴게소 내 비대면 음식 주문 서비스]
직업상 이동 중에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자주 식사하던 김OO씨는 음식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과정에서 코로나19 감염이 걱정되어 식사를 거르고는 했다. 그런데, 휴대폰으로 음식을 주문, 결제하고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주문서비스를 통해 안심하고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친환경차 충전시설 정보 제공 서비스]
전기차로 고속도로를 주행하는 도중 충전이 필요하여 휴게소를 찾은 최OO씨는 충전 단자가 맞지 않아 충전하지 못하고 다음 휴게소까지 가야하는 불편을 겪었다. 하지만, 휴대폰으로 미리 방문할 휴게소의 충전기 수량과 단자 종류를 알 수 있게 되어 충전에 대한 걱정이 줄어들었다.
[셀프주유소 미납통행료 납부 서비스]
카드 잔액 부족 등으로 종종 통행료가 미납되던 이OO씨는 휴게소에서 주유하는 동안 미납통행료를 조회하고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별도로 영업소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사라졌다.
출처 : https://www.korea.kr/news/visualNewsView.do?newsId=148899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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